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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과 토스의 제휴

by 낙타와라마 2023. 6.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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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토스와 ‘멤버십 제휴’ 파트너십 추진 (sentv.co.kr)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토스와 ‘멤버십 제휴’ 파트너십 추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신세계그룹은 통합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금융 부문 제휴사로 토스와 손을 잡고 파트너십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멤버십 혜택을 금융 분야

www.sentv.co.kr

 

과연 둘의 제휴가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일단 기사에 있는 내용("토스 앱을 통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가입부터 포인트, 쿠폰 등 혜택을 조회하고 관리하거나, 토스페이를 연계해 오프라인 결제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할인 및 적립 혜택을 자동으로 적용하는 식이다.")처럼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단점 중 하나인 멤버십 혜택적용의 복잡함을 해결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진화중입니다.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챗GPT한테 금융업과 유통업이 함께 어떤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지 물어보았더니 설레는 답변을 주었습니다.

 

질문: 금융업과 유통업이 함께 어떤 시너지를 만들 수 있을까?

챗GPT: 금융업과 유통업은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으며, 함께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금융업과 유통업이 협력하여 어떤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지 몇 가지 예시를 제시하였습니다.

1. 금융 상품과 유통 채널의 통합: 금융회사와 유통업체가 협력하여 유통 채널 내에서 금융 상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은행은 유통업체의 매장에서 은행 상품을 판매하거나 ATM 기기를 설치하여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구매와 금융 거래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고, 유통업체는 추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고객 신용 평가: 유통업체는 매출 기록, 구매 패턴 등을 통해 고객들의 신용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금융업체와 공유함으로써 금융업체는 고객들의 신용 평가를 더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금융업체의 대출 승인 여부, 대출 이자율 등을 개선하고, 유통업체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금융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분석과 예측: 유통업체는 다양한 판매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금융업체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통업체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정 상품의 수요 예측,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금융업체는 이러한 예측 정보를 활용하여 자사의 금융 상품 개발이나 투자 전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4. 현금 관리 및 결제 시스템: 유통업체는 많은 현금 거래를 처리하고 결제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금융업체는 이를 활용하여 현금 관리 서비스나 전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통업체의 매장에 현금 입출금 서비스나 전자 지갑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현금 관리와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금융업과 유통업이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으며, 고객 서비스의 향상, 매출 증대,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개선 등 다양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위의 답변 중 2번과 3번의 사례가 고객들을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안에 강하게 락인할 수 있는 혜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유통업체와 금융업체를 이마트와 토스로 변경해봤습니다.

 

2. 고객 신용 평가: 이마트는 매출 기록, 구매 패턴 등을 통해 고객들의 신용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를 토스와 공유함으로써 토스는 고객들의 신용 평가를 더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토스의 대출 승인 여부, 대출 이자율 등을 개선하고,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금융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장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분석과 예측: 이마트는 다양한 판매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활용하여 토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마트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정 상품의 수요 예측,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토스는 이러한 예측 정보를 활용하여 자사의 금융 상품 개발이나 투자 전략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와 토스는 챗GPT보다 똑똑한 분들이 모여있는 곳이니 위의 시너지보다 더 퀄리티 좋은, 더 고객들을 강력하게 락인할 수 있는 시너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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