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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이마트가 뿌려둔 씨앗들

by 낙타와라마 2023.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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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가 뿌려둔 씨앗들이 열심히 자라고 있는 기사들입니다. 씨앗들이 무럭무럭 자라 언젠가 이마트에게 밝은 미래를 선물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1. G마켓, SSG닷컴

https://www.mk.co.kr/news/economy/10788488

 

무해하고 도톰한 아기 물티슈 [MD의 추천] - 매일경제

"맘카페 조사했더니 답 나왔죠"박지윤 G마켓 생필품팀 매니저

www.mk.co.kr

https://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3/07/19/2023071900069.html

 

"가격이 매일 다르네"… SSG닷컴, '가격최적화' AI 서비스 도입

#SSG닷컴에서 판매되는 ‘나이키 운동화’ 가격이 매일 바뀐다. SSG닷컴 머신러닝이 상품, 주문 데이터와 외부 가격 데이터를 참고해 자동으로 최적화 된 가격을 만들기 때문이다. 오늘은 15% 할인

biz.newdaily.co.kr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230717000382

 

SSG닷컴, 정기배송 소상공인 상품 확대 “안정적 수익창출 지원”

SSG닷컴은 정기배송 대상 품목을 소상공인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반복 구매하는 상품을 일정한 주기로 배송해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biz.heraldcorp.com

 

2. 신세계 프라퍼티

https://www.mk.co.kr/news/it/10788650

 

5년만에 상점 연 네이버웹툰 2주새 6만명 몰려 '북새통' - 매일경제

IP 활용한 캐릭터 상품도 인기

www.mk.co.kr

https://newsis.com/view/?id=NISX20230719_0002382247&cID=13001&pID=13000 

 

배민B마트, 팝업 연다…스타필드 3곳서 순차 진행

[서울=뉴시스] 심동준 기자 = 우아한형제들은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점을 시작으로 '배민B캉스' 팝업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www.newsis.com

 

3. 스타벅스

https://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3/07/20/2023072002414.html

 

[식품가 투데이] 스타벅스, 블랙핑크 한정판 상품 선봬 外

2023년 7월 20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스타벅스, 블랙핑크 손잡고 한정판 상품 선봬스타벅스 코리..

it.chosun.com

 

그리고 이마트도 고객의 시간과 공간을 점유하기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일산에 사시는 분들은 모든걸 그냥 여기서 해결하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shinsegaegroupnewsroom.com/109458/

 

이마트, “가심비 핫플과 가성비 쇼핑의 결합” 일산이 찾던 ‘2%’를 채우다… 더 타운몰 킨텍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이 7개월 간의 대대적인 리뉴얼을 마치고 일산 지역 랜드마크 쇼핑몰 ‘더 타운몰 킨텍스점’으로 오는 21일 새롭게 문을 연다. 더 타운몰 킨텍스점은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www.shinsegaegroupnewsroom.com

 

최근 뉴스를 보니 다이소, 올리브영이 온라인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마켓컬리랑 CU의 제휴기사, 네이버웹툰과 배민의 팝업스토어 등 기사를 보니 온라인강자들이 오프라인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경쟁자의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춘추전국시대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과연 미래에 이 전쟁에서 최후 승자가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심심풀이로 챗GPT한테 치킨게임에서 승리한 기업들의 사례를 알려달라고 물어봤더니 아래의 답변을 주었습니다. 치킨게임이 꼭 나쁜것은 아닌가 봅니다 ㅋ

 

"치킨게임"은 비즈니스 용어로서, 기업들이 경쟁 상대들과 더 나은 선택을 만들기 위해 서로의 동작을 모니터링하고 따라하며 상대를 따라잡아야 하는 상황을 지칭합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서로를 따라하면서 결과적으로 산업 내에서 특정한 전략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는 치킨 게임에서 승리한 기업들의 몇 가지 사례입니다. 이는 지식 기준으로 2021년까지의 사례들이며, 최근의 업데이트가 없으므로 주의해주세요.

1. 코카콜라와 펩시:
   코카콜라와 펩시는 오랜 기간 동안 음료 시장에서 치킨 게임을 벌였습니다. 두 회사는 상호 경쟁하면서 제품 라인업, 마케팅 전략, 가격 등을 조정하여 상대를 따라가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결과, 두 회사는 글로벌 음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2. 애플과 삼성: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삼성은 치킨 게임을 펼치는 대표적인 기업들입니다. 이 두 회사는 상호 경쟁하면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디자인과 사용성에 대한 경쟁을 벌여왔습니다. 또한, 서로의 제품 특징을 따라하는 시도와 소송전을 거쳐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려고 노력했습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클라우드 컴퓨팅, 검색 엔진, 오피스 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은 치킨 게임을 벌였습니다. 두 회사는 각자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여 상대를 따라가려고 노력했습니다.

4. 맥도날드와 버거킹:
   글로벌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맥도날드와 버거킹은 오랫동안 치킨 게임을 벌였습니다. 두 회사는 메뉴, 가격, 매장 인테리어 등 다양한 측면에서 경쟁하면서 고객들의 기호에 부응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치킨 게임은 경쟁적인 산업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이며, 위 사례들은 그 중에서도 일부만을 나타낸 것입니다. 경쟁 회사들이 서로를 따라하면서 성공적인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혁신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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